0

위로이동 아래로이동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요리뽐내기

요리뽐내기

게시판 상세
제목 커리 만들기
작성자 유병춘 (ip:211.59.84.223)
  • 평점 0점  
  • 작성일 2004-10-15 11:26:14
  • 추천 0 추천하기
  • 조회수 3494
 
인도를 대표하는 향신료 커리
인도 요리를 대표하는 향신료 커리. 여러 종의 스파이스가 섞인 독특한 맛은 우리 입맛에도 친숙하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커리가루를 좀더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낯선 재료인 커리 페이스트와 커리소스가 담긴 이국적인 맛.
커리소스

커리가루에 식물성 기름과 파인애플 주스, 식초 등을 넣어 쉽게 이용하는 소스로 만든 제품. 부드러운 맛을 내기 위해 사과와 벌꿀을 혼합하거나 향긋한 맛을 지닌 파파야와 파인애플 등의 열대과일로 맛을 낸 제품 등 매우 다양하다. 깔끔한 맛의 샐러드는 물론 고기에 발라 굽거나 구운 고기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커리소스 닭다리 조림

커리소스의 매콤한 맛은 고기 요리와 잘 어울려 고기를 굽거나 조릴 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노릇하게 구워낸 닭다리에 화이트와인을 부어 속까지 익힌 후 커리소스와 우유를 섞어 넣고 약한 불에서 조리면 근사한 일품요리가 완성된다.


레시피

재료 닭다리살 500g, 껍질콩 10~12개, 감자 2~3개, 홍고추 2개, 풋고추 2개,소금 · 실란트로 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닭살밑양념 후춧가루 1작은술, 와인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양파 1개분, 생강즙 1큰술, 간장 1작은술
커리 물 1컵, 치킨스톡 1개, 코코넛밀크 1컵, 소금 1작은술, 커리가루 4큰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법
1 닭다리살은 분량의 양념을 모두 넣고 재웠다가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살짝 볶아낸다.
2 껍질콩은 소금을 약간 넣고 삶아 건져 물기를 빼둔다.
3 감자는 닭다리살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 놓는다.
4 고추는 반 갈라 씨를 빼고 곱게 채썬다.
5 물에 분량의 양념을 넣고 저어가며 섞어 커리를 만든다.
6 냄비에 닭다리살과 감자를 넣고 ③의 커리를 부어 끓이다가 국물이 졸아들면 껍질콩과 고추를 넣고 함께 섞는다.
7 완성된 커리조림에 실란트로가루를 뿌려낸다.




타이 커리 페이스트

매운맛과 독특한 향미가 특징인 인도 커리의 맛이 영국인에 의해 세계로 전해지면서 커리 요리가 더욱 다양해졌다. 태국요리에서 많이 쓰는 타이 커리 페이스트도 그 중 하나. 태국의 매운 고추와 양파, 마늘 등을 더 넣어 맛이 매우 자극적이다.



그린 커리 라이스

그린 커리 페이스트와 코코넛 밀크로 만든 커리 라이스로 태국 전통 요리의 맛을 즐겨본다. 기름에 볶은 닭고기와 마늘, 양파에 코코넛 밀크를 넣어 맛이 충분히 우러날 정도로 끓이다가 풍성한 야채와 그린 커리 페이스트, 피시소스, 꿀을 넣으면 태국 요리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엔탈 커리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흔히 사용하는 커리 가루와 커리 덩어리 제품. 여러 가지 스파이스를 섞어 만든 인도 커리에 고춧가루, 아사페티다, 오일 등을 첨가해 매콤하고 오묘한 맛이 나며 강황이라 부르는 터메릭을 많이 넣어 진한 노란색을 띤다.



커리 우동

커리가루와 해물로 맛을 낸 진한 국물에 우동을 넣어 즐기는 퓨전 음식. 커리와 맛이 잘 어울리는 닭 육수를 기본으로 채썬 양파, 당근, 표고버섯을 넣고 커리가루를 넣어 끓이다가 오징어와 새우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이면 국물이 완성.

츨처:http://blog.naver.com/samrm.do?Redirect=Log&logNo=40006343852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