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게시판 > 추천! 맛집, 멋집
추천! 맛집, 멋집
맛집, 멋집을 추천 하신분께 추첨을 통하여 상품 구매가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맛집, 멋집 추천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은 로그인후 비회원은 회원 가입후 이용 바랍니다.


IP : 220.87.30.125
제목 [RE][록엠씨]월남쌀국수의 본좌(?) - 압구정 '리틀 싸이공' 0  
작성자 아시아마트 작성일 2007-06-26 18:02:08 조회수 2512
   
 

역시 록엠씨님이네요~ 감탄 감탄~

 

공부 못하는 사람이 볼펜탓 한다구 사진이 영~ 아니여서 dslr로 구매했건만 여전~~ ^^;;

열심히 배워 록엠씨님의 필이 나와야 할텐데 에혀~ 산이 너무 멀어요 ㅠ.ㅠ

 

아~ 그리고 피쉬소스(느억맘)에 물, 라임, 설탕, 고추를 섞어 사용하는 소스를 느억짬이라 하는데요

고추를 빼고 물과 라임을 많이 넣으면 베트남식 냉면인 분짜 소스가 되고 사진처럼 물을 적게 넣고

고추와 설탕을 많이 넣으면 월남쌈용 디핑소스로 사용하거나 하노이 비빔면인 분보싸오용 소스가

된답니다.

 

사진의 리틀 사이공 디핑 소스와 비슷하게 만든 제품이 에이엠 분보싸오 소스랍니다. 

에이엠 분보싸오 소스가 조금 달게 만들어 졌지만 비슷한 느낌이 나는것 같아요

기회 되시면 평가한번 부탁 드려요 ^^;;

 

리틀 사이공의 인기 메뉴가 분보싸오와 쨔조인데 둘다 못드시고 오셨나봐요 ^^;;

 

고수를 찾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서빙하시는분이 고수가 먼지 모르는데다 주기도 아주

조금주기에 조금 실망했다는....

 

참 저희도 몇번 갔었는데 박철씨에 이보영씨에 갈때마다 연예인을 보게 되더군요 ^^;;

 

저희 또한 인천 촌 사람들이라 신기해 했다는 ^^;;

 

전문점 따라하기 2탄 리틀 사이공 쨔조를 근 3개월간 연습~ 공부 중인데

잘 안되네요

 

리틀 사이공 예기가 나왔으니 현재까지의 결과로 요리법과 사진 당장 내일이라도 올려야 겠습니다.

 

알찬 내용의 추천 맛집, 멋집 소개 정말 감사드리구요

앞으로도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들 쌀국수의 최고 맛집이라 하면
압구정 리틀싸이공을 말하시더군요..

주방장두 그쪽사람이라구 그러고..
향도 진하고 해서 쌀국수 궁극의 맛이라고 해서
쌀국수에 중독된 제가 또 물어물어 찾아갔습니다.

입구사진부터 찍으려고 했는데
동네가 동네이니 만큼 무슨 연예인 같은 애들이 입구에 막 앉아 있어서
사진은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연장샷

















퍼보와 볶음쌀국수를 시키면 주는 것들..
저기 저 그릇에 들어가 있는 소스
저거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꺼에요.. 새콤하면서 젓갈냄새같은게 나는게..
저게 그 느억맘이란 걸까요??
















메뉴판샷..
어두워서 조리개를 더 이상 조을 수가 없었어요.. ㅡㅡㅋ

암튼 퍼보퍼싸오를 시켰습니다.















짜죠를 시켰어야 했는데 생각 못하구 안시켰었네요...
짜죠가 아주 맛있다던데요....ㅠ.ㅠ















퍼싸오가 먼저 나왔네요..
아까 그 소스뿌리구 먹음 됩니다..
















짝꿍은 소스 싫어하더라고요..
저는 한쪽에서 뿌려먹구... 뭐 그랬어요..

암튼 간에 좋은 베트남음식의 필수요소 숙주와 야채등..
한젓갈 하세요~ 아~~~~















자~
제꺼 나왔어요..
퍼보..
퍼는 쌀국수란 뜻이고 보는 소고기일껍니다 아마..
그래서 쇠고기쌀국수...

실란트로 살짝 올리고 월남고추 올리구..
저 사진 지금 제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쓴다죠?? ㅋㅋㅋㅋ
















으아~~
맛있겠다....
이따가 집에서 마지막 남은 쌀국수나 해먹어야겠네요.. ㅠ.ㅠ

















해선장칠리소스 뿌리고...
















아~~~ 하세요..













음...
그닥 본좌라 불릴만큼 최고의 맛은 아닌 것 같던데....
향이 살짝 더 강한거 같긴한데 고기가 좀 두꺼워서 전 그닥 좋지 않았어요...
물론 기대가 넘 커서 그거에 못미쳐서 좀 별로라고 기억될 수도 있지만
전 차라리 포호와 홍대점이 낫더군요...


암튼 저날 저기서 간미연씨두 보구...
역시 압구정이구나... 하고 느꼈네요~ (ㅋㅋ 촌티내기는...)


쌀국수들.. 거품이 넘 심해요..
가격 좀 낮췄으면 좋겠네요..

쌀국수랑 국물내는거랑.. 향신료들.. 직접 수입하는 여기 아시아마트에서 사니까 참 저렴하던데...

그걸 저렇게 비싸게 주고 먹긴 넘 아까워서 이젠 집에서만 쌀국수 만들어 먹네요.. ^^


다들 맛있는 하루 만드시길~~~~

 



Life is too short for bad food

http://www.cyworld.com/gnsl0227

http://blog.naver.com/gnsl0227

록엠씨
하핫!!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사진기종은 뭐 쓰시는지요?? -
아시아마트
팬탁스 D-100 이랍니다. ^^;; 좀더 좋은걸 살까했는데 내공좀 더 키우고 더 좋은걸로 구매하려구요~ ^^* -
김선호
여기 굿이죠~진한육수에 매운 소스^^ 짜조는 완전 지존이죠~ -
권선옥
몇번가봤는데 연옌은 한번도 못봤는데 항상 기다렸다가 먹어야돼서 좀 불편하더군여..
짜조는 기름기때문에 별로 좋아하지않아서 잘 몰겠는데 쌀국수는 육수도 진하고 들어가는 재료도 푸짐하고 -
권선옥
포xx보다는 전문적인 느낌이 들긴하지만 개인적으론 너무 복잡한(?)거보단 심플한 포xx시리즈가 더 좋더라구요. -
ella
여기서도 리틀사이공을 보다니!! 제가 꽤 오랜시간 몸 담았던 곳이라 너무 반가워요^^ 주인장님도 분보싸오를 좋아하신다니 더 반갑네요.. 만들기도 쉽고 너무 맛있는 분보싸오 그런데 에이엠 분보싸오 소스는 너무 2008/12/04 02:53
ella
묽어요ㅠㅠ 제가 사이공 못 갈때 집에서 만들어 먹을려고 샀는데 너무 밍밍ㅠㅠ 사이공은 청양고추,마늘(앗...다른건 비밀^^;)이 듬뿍 들어가서 훨씬 진한맛이 난답니다. 2008/12/04 02:54
댓글달기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첨부파일
  스팸신고 스팸해제
 
 
2 [록엠씨]월남쌀국수의 본좌(?) - 압구정 '리틀 싸이공... 김지훈 2007-06-26 2435
1     [록엠씨]월남쌀국수의 본좌(?) - 압구정 '리틀 싸이공... [7] 아시아마트 2007-06-26 2512